뉴질랜드에서 개발자로 살아남기

뉴질랜드 법적 최소 쉬는시간/점심시간 알아보기

Delia :D 2023. 1. 20. 14:25

뉴질랜드 코리아포스트를 보다가 나도 궁금해져서 찾아보게된 공식 자료 공유!

뉴질랜드 법적 최소 쉬는시간과 점심시간은 ??

먼저, 쉬는시간과 점심시간은 주당 근무시간이 아니라 일 근무시간 기준이다.

그래서 내가 풀타임이든 파트타임이든 오늘 하루 몇시간 일하느냐에 따라 오늘 나의 쉬는시간과 점심시간이 정해지는 것이다.

내가 알고있기로는 하루 4시간 이상 연속 근무할 경우 4시간마다 최소 10분의 유급 쉬는시간을 가질 수 있다. 그리고 점심시간은 무급이다. 그리고 정확한 쉬는시간과 점심시간은 계약서에 따라 정해진다.

그런데 오늘 이런 표를 찾아버렸지뭐야

일 근무시간에 따른 유급/무급 쉬는시간

https://www.employment.govt.nz/assets/Uploads/tools-and-resources/documents/abf4cdb0e9/rest-meal-break-table.pdf

이 자료는 아래 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당.

이 표에 따르면 나는 8시간 일하므로 내가 가질 수 있는 법적 휴식시간은 다음과 같다.

유급 최소 10분 쉬는시간 + 무급 최소 30분 식사시간 + 유급최소 10분 쉬는시간

나의 근무시간을 따져서 쉬는시간을 챙겨받도록 하자!

+ 주의 +

이 기준은 정규직에 해당하며, (파트타임도 해당) 프리랜서와 같은 계약직의 경우에는 해당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