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e/그밖에

Branch.io ? Firebase Dynamic Links?

Delia :D 2023. 1. 26. 18:10

Deep linking 이란 하나의 url 가지고 url을 오픈한 플랫폼
안드로이드/iOS/web 등등
어떤 플랫폼이냐에 따라서 특정 페이지, 특정 url로 연결해주는 걸 말한다.

예를 들어 링크를 오픈한 폰에 앱이 설치되어있으면 앱을 오픈하고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앱스토어로 연결하여 앱 다운로드를 유도할 수 있다.
링크는 하나지만 어떤 플랫폼에서 오픈하느냐에 따라서 다르게 반응?한다.


링크를 만드는 API를 살펴보니,
Firebase 의 경우는 링크를 생성할때 각각 플랫폼 연결 url을 설정해 주어야 한다.
branch 는 dashboard 에서 각 플랫폼에 대한 링크를 설정할수 있다.



현재 진행하는 프로젝트에서 branch.io를 사용하고 있다.
Firebase 는 모두가 알다시피 구글서비스다.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에서는 링크를 처리하는 url이 바뀌지 않기때문에
branch 를 사용하는게 더 적합해 보인다.
(물론 특정 url로 지정하는 링크도 생성 가능하다)




당시 네이버에서 branch.io를 검색하면 제가 원하는 정보는 딱 한개 나왔다. (블로그 기준)
Firebase Dynamic links 관련된 포스팅은 몇개 있는데...




나는 사용해 보질 않아서, 어떻게 얼마나 다른지는 정확히는 모르겠찌만,
branch 의 블로그를 보니 이해가 쉽다.

의외 였던게, branch 에 한글 블로그가 있다! 대박 ㅋㅋㅋㅋ


링크를 생성하는 방법이나, 가격 등 비교 해 보시고 프로젝트에 적합한 서비스를 선택하는게 좋을것같다.